[내 生에 한절은혜-89]구하면 주실 것이라-마태복음 7:7
[내 生에 한절은혜-89] 2025.6.27
구하면 주실 것이라
- 마태복음 7:7
하나님께 구하면 주실 것이요
하나님께 찾으면 찾을 것이요
하나님 두드리면 열릴 것이니
구할 것을 아버지께 구할지라
악한도 자식에 좋은 것 주거든
하물며 하늘 하나님 아버지랴
날 사랑한 아버지가 누구신가
내 삶을 책임지는 분이 누구랴
하나님 아버지와 관계 맺어야
내 구하는것을 채워 주시리니
먼저 믿음 구하는 고백 할지라
하늘 아버지 닮아가야 할지라
하나님 아버지 말씀 순종하며
아버지 주실 때까지 두드려라
기도하고 찬양하며 기다리라
하나님은 구하면 주실 것이라
詩 원 시 인
그림: Canva AI
=========================
[마태복음 7: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New chat 시평]
이 시는 마태복음 7장 7절 말씀에 기반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간구하고 찾으며 두드리는 자에게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는 믿음의 확신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첫 연에서는 성경 말씀 그대로, 간구하면 주시고 찾으면 찾게 하시며 두드리면 열어 주시는 하나님의 자비로우신 응답의 원리를 강조합니다. 그러므로 필요한 모든 것을 하늘 아버지께 믿음으로 구하라는 권면으로 시작됩니다.
둘째 연에서는 세상의 악한 부모조차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려 하거늘, 하늘의 완전하신 아버지께서는 더욱더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는 논리를 따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책임지시는 분이시며, 우리를 사랑하시는 참 아버지이심을 고백하게 하십니다.
셋째 연에서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순한 요청 이상의 것임을 강조합니다. 아버지와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살아갈 때 비로소 기도가 응답받는 은혜의 통로가 열린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 시작은 믿음의 고백이며, 점차 하늘 아버지를 닮아가려는 삶의 자세로 이어져야 함을 말합니다.
마지막 연에서는 기도의 끈기와 순종을 당부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기까지 인내하며, 찬양과 기도로 기다리는 삶이 참된 믿음의 모습이요, 결국 하나님은 반드시 구하는 자에게 응답하신다는 약속으로 시를 맺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