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독후감 쓰기 수행평가 소감문

원 시 인 2017. 8. 27. 22:16

[배화여중]   통일글 쓰기 수행 소감 보기

 

독후감 쓰기 수행평가 소감문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한의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도 잘 몰랐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우리 인체의 모든 부위를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의사라는 직업이 내  적성에 맞는지, 내가 진심으로 한의사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고, 흥미가 있는지 의문이 들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한의사라는 직업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한의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기 전보다 더 강력하게 갖게 되었습니다.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라는 말처럼 이 책을 읽는 작은 기회로부터 한의사라는 꿈을 얻게 되어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깜찍 이번 수행평가로 독후감을 쓰면서 가장 많이 느꼈던 것이 앞으로는 책을 많이 읽어야 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책읽기에는 소홀하고 학업에만 충실해도 된다고 여겨 왔었는데 이번 기회에 책읽기의 소중함에 대해 깊이 깨닫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선생님 제가 인용구 2개 넣는 것 책에서 발췌해서 넣었는데 그것도 괜찮은가요? 안되면 다시수정해서 보낼께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저녁보내세요~^^

 

    제가 글을 잘쓰지 못해서 5줄은 무리고..최대한 길게 소감 써서 보내요~~ 일단 평소에 쓰는 독후감은 거의 A4반 사이즈에 포트폴리오 쓰는게 다인데 이번 수행을 통해서 제가 책에 대해서 느꼈던것을 구체적으로 쓸 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아서 되게 좋았던것 같아요~~^^ 내일 학교에서 봬요~~ 

 

    오늘 수업시간에 말씀하신 김에 생각나서 써서 보내요. 최대한 '나'라는 말을 빼려고 의식하면서 썼더니 확실히 글이 더 세련된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할 땐 정말 없으면 어색하다 싶은 부분만 '나'를 넣었어요. 아무튼 잘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당!!

 

    말씀하신 대로 내용문단 구성해서 수정했어요. 평범한 글인데 그렇게 잘 읽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까 벌레 잡아주신 것도 정말 감사해요ㅋㅋㅋㅋㅋ 또 수정할 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당

 

    독후감을 이렇게 길게 써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어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독후감을 길게 써보는 것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짜여진 형식에 맞추어서 해본 것을 처음이라서 어색했습니다. 그래도 독후감 형식을 배운 것 같아서 좋습니다. 여러모로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고하세요!

 

    재밌었습니다. 읽은 책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어서 의미 깊은 수행평가였던 거 같습니다. 조건이 까다로워서 잘 지켰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열심히 썼습니다.

 

    조금 늦은 시간이지만 수행평가 독후감 쓰기 제출합니다! 오랜만에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려니 꽤나 고민이 많이 되긴 했었지만 재밌는 수행평가였어요! '나'라는 표현을 최대한 빼보려 노력했는데 글이 많이 어색해 지지는 않았는지 걱정이 되네요...!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당!

 

    우선 히든 피겨스라는 엄청난 명작을 깊게 생각하고 또 생각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깊게 생각해서 쓴 독후감이고 제가 좋아하는 책의 독후감이라 매우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다시금 인종 차별 문제와 여성 차별 문제점에 대해서 심도있게 고민할 수 있었던 것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수행평가로 인해서 부모님께 대한 저의 사랑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구요, 앞으로 어떻게 부모님께 행동해야 할지, 그동안 잘 보살펴주신 부모님의 은혜에 대해 어떻게 보답해야 할 지 알게 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김중미 작가의 모두 깜언 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제가 독후감에 인용한 부분을 보기 편하시라고 파란부분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독후감 중 번데기, 나비, 고치가 나옵니다. 제가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번데기는 아이들에게 놀림을 받아 힘들어하던 과거의 저이고, 나비는 그 고통을 극복한 현재의 저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고치는 나비가 되기 전 번데기가 있었던 즉 힘들었던 과거를 나타내고 싶어서 나비,번데기,고치를 사용했습니다. 이 수행평가를 통해 제 과거를 돌아보고 한번 더 생각해 보게된 계기가 된것같아 뿌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이번 수행평가를 통해 제게 깊은 인상을 주었던 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수행평가를 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열정적인 수업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평소에 좋아하던 책에대해서 독후감을 쓸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이책을 가지고 토론을 해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은 어렵지만 글을 쓰는 것은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수행평가는 주어진 시간도 너무 짧고 금요일이나 토요일 제출이 아닌 목요일 제출이어서 많이 애매한 것 같습니다.! 다음 수행평가 기간을 결정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평소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해서 독후감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독후감을 쓰면서 보니 나, 내가, 나는 이라는 말을 무의식적으로 쓰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자존감이 높다고 할 수 도 있겠지만 신호현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대로 나라는 말이 들어가지 않게 하려니 많이 까다로웠던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항상 여러번 글쓰기 수행평가를 내시면서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지금 제가 글쓰기 실력이 많이 는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수정해서 다시보냅니다!~

 

    3학년이 되고나서부터 그 전보다 더욱 해야할 것들이 쑥쑥늘어나고 그에 따라서 독서를 할 수 있는 시간들도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서 1,2학년때에 미리 더 읽었어야 했다고 많은 후회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3학년이 되고 수행평가라도 독후감 과제를 만들어 주셔서 덕분에 책을 한권 더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 책을 고르고 읽는 시간만에라고 잠시동안 느긋한 마음으로 지금의 복잡한 생각들을 잘 정리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책을 읽을 시간이 없어서 책을 읽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수행평가를 하면서 책을 읽게되는 시간이 생겨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소에 책 읽는 거 좋아해서 책을 많이 읽었는데 선생님께서 이런 수행평가를 내주셔서 제가 읽은 책들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름 열심히 썼고 책이 원하는 책을 고르고 읽고 직접 쓰는 것이 매우 맘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 기회에 오랜만에 고전소설을 읽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초등학교 때 한 번 담임선생님께서 '나', '오늘' 을 쓰지말고 일기를 쓰라고 하신 적이 있었다, 그때에는 무지 힘들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나아진 듯 하다. 이전에는 학교에서 독후감을 쓰라고 했을때 항상 내가 제일 좋아한(즉 읽어본) 책으로 썼다. 이번에는 학교도서관에서 읽어본 적이 없는 책을 골랐다. (김려령 작가의 책을 본 적이 있어서 왠지 재밌을 것 같아 골랐다.) 좋은 책을 접할 수 있었다.

 

    가물가물하던 책 내용을 다시 볼  수있게 되어 이제는 다시 내용을 잊어버리지는 않을거같다.

선생님 항상 재밌게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소 동글이 
 

    여름 방학 동안에 책을 많이 읽고 독후감을 어느 정도 써놔서 이번 수행을 조금 간편하게 쓸 수 있었던 것 같다. 처음으로 3가지 부분인 읽기전의 나, 읽으면서의 나, 읽은 후의 나 로 부분을 나눠서 써봤다. 처음해서인지 모르겠는데 나는 형식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자율적으로 쓰는 방법이 내게 더 맞는 것 같다. 그래도 정말 오랜만에 많은 분량의 독후감을 써서 뿌듯한 것 같다. 오랜만에 사회적 이슈가 많이 실린 책을 읽었는데 앞으로도 이렇게 사회와 관련된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늦은밤 메일 받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이번 수행 덕분에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좋은 밤 보내세요!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할 것 같다고 느겼지만 틈틈이 읽어서 책 한 권을 다 읽게 되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책 한권을 읽으니 생각이 정리되고 그동안 걱정했던 것이 한결 가벼워진 것 같아 뿌듯합니다. 수행평가 덕분에 좋은 책을 찾은 것 같아서 너무 귀중하고 다시한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독후감 쓰기 전에 '나' 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안된다고 하셔서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더 글을 잘 쓴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다음부터 독후감 쓸 때도 꼭 이용해야겠습니다. 좋은 수행평가 내주셔서 감사하고 어쩌면 3학년 마지막 독후감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저의 진솔한 마음을 담아 최선을 다해 썼으니 후회는 없습니다.  *^^* 감사합니다. 

 

    독후감 쓰면서 다시 한번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독후감을 쓰면서 '나'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쉬운 과제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쓰니 확실히 더 읽기 수월한 글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글을 쓸 때 어떤 부분이 잘못 되었었는지 돌아볼 수 있었던 수행평가 였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이런식의 이메일은 정말로 보기 드문데, 선생님덕분에 다 해보네요^^ 독후감을 쓰면서 제가 책을 읽으면서 놓쳤던 부분을 다시 캐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했는데 이런 좋은 날씨와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좋네요. 선생님도 저녁과 아침에는 추우시니까 옷 따뜻하게 입으세요.

그럼 수업시간에 뵈요~

 

    열심히 썼지만 분량을 채우지 못해 아쉬웠습니다..엉엉 동글이 독후감을 쓰면서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다짐또한 할수있는 기회가 된것같아 좋았습니다.  글은 항상 쓰기 시작할때와 쓸때는 힘들고 어렵지만 쓰고나면 정말 뿌듯하고 기분이 개운해지는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깜찍 

 

    주말에 힘든일을 겪고 이번 수행평가 하기에 시간이 너무나도 부족했지만 무사히 수행평가를 마쳐서 좋습니다. 평소에 학원 가느라 책 읽을 시간 없다고 핑계를 대지만 이런 수행평가로 책 한권을 더 읽을 수 있어서 기쁩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말씀하신 대로 책 시간나는 대로 많이 읽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필 형식에서 '나' 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쓴다고 하니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원래 나는~했다 이런 형식으로 글을 많이 쓰곤 했는데 이를 절제하려고 하니 좀 어려운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책을 좋아하고 책 토론을 좋이 하다보니 이렇게 독후감을 써서 제출하는게 꽤 재밌었습니다!

 

    수필형식의 독후감이라니... 이건 자유 독후감이 아닙니다! 수필형식이라는 조건 때문에 정말 많은 고민을 하며, 독후감을 썼습니다. 특히나 '책을 읽으면서의 나'를 표현하는 것이 가장 힘들더군요. 정말 몇 차례의 고민과 걱정 끝에 저는 책의 내용을 제 나름대로 해석하여 썼는데요. 그 안에 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그 책을 읽으며 공감하고 느낀대로 쓴 해석본이니까요. 아, 그리고 이렇게 독후감 속에서는 '나'라는 말을 쓰지 못하다가 이제서야 마음대로 쓰니 속이 뻥 뚫린 것 같습니다ㅠㅠ. 제 말버릇 중에 '~ 생각한다'라는 말을 정말 많이 쓰는데 그것 또한 자제하며 쓰려고 하니, 독후감을 쓰면서, 그 짧은 시간 내에 제가 쓴 글을 몇 번이나 다시 읽어 봤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정녕 저희에게 진짜 말 그대로의 '자유'독후감을 주실 수는 없으셨던 건가요...ㅠㅠ 이런 고민들이 너의 실력을 배양하는 것이고 성숙해지는 것이란다.
 

    안녕하세요 신호현쌤! 3학년 전체 학생의 독후감 보느라 수고가 많으세요. 원래는 일찍 보내서 선생님의 피드백을 듣고 싶었는데 수행이 많아지고 다른 할 일도 생겨서 독후감은 마감일에 딱 맞추어서 보내게됬어요 ,,

학교에서 봬요  

 

    수행평가를 지하철에서 태블릿으로 하느라 워드로 썼는데 괜찮죠ㅠㅠㅠㅠ? 워드가 한글이랑 폰트크기가 다르다고 해서 3쪽 조금 안 되게 썼습니당 책에 있는 대사 한 개랑 김혜원 선생님 말씀 2개 인용 했습니당

관련 사진도 넣었습니당 이번에는 조금 바빠서 한글 파일로 하지 못했지만 다음에는 한글 파일로 낼게요!! 그럼 안녕히 계세용깜찍 

 

    처음에는 진심으로 하기 싫었는데, 독후감을 쓰다보니 그동안 제가 살아왔던 중학교의 생활을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런 기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요번에 독후감을 쓰면서 이 책을 다시 한 번 읽어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라는 표현을 쓰지 않고 하다보니 굉장히 더 더 많은 생각을 하면서 하게 됐던 것 같습니다. 요번 독후감을 통해 다시 한 번 독후감으로 쓰는 방법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친구들의 독후감도 확인하시느랴 고생 많으실텐데 수고하세요!

 

     이번 수행평가를 하면서 책을 별로 읽지 않는 습관 때문에 평소에 책을 별로 읽지 않았는데 이번 수행평가를 하면서 이 기회에 저번에 대충 읽었던 책을 읽어보자! 이런 마음으로 책을 읽었는데 생각보다 400페이지에 가까운 책이 결코 얇은 책은 아니지만 읽다보니 슉슉 읽히는 것도 재미있었고, 무엇보다 책을 다 읽고 독후감을 쓰면서 내가 이런생각을 할 수도 있구나...하는 생각도 들고, 많은 생각을 하면서 독후감을 쓰니까 우울했었던 기분도 나아지고 아무 생각도 안 하고 책을 읽으니까 잡생각도 다 사라지면서 책읽는 것에 흥미가 생겨서 책읽는 습관을 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행평가가 무엇보다 뜻깊었다고 생각하고, 평소 추리소설이나 추리 영화, 드라마를 보는 것을 좋아해서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은데 처음 시작하기가 되게 어려웠는데 수행 하는김에 한번 읽어보자! 해서 읽던 중에 작가가 마음에 들어서 작가에 대해서도 찾아보고 하다보니 더 재미있고, 뜻깊은 책들도 되게 많았고, 무엇보다 중 3이라서 진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는 시기인데 작가나 소설가 이런 직업들을 평소에 안다고 생각하고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직업들에 대해 알아보니까 진로탐구에도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이번수행평가가 되게 뜻깊고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글을 잘 쓰는 편도 아니라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막상 쓰다 보니까 잘 써지는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이번에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라는 책을 읽게 되었는데요, 독후감 쓰기 수행평가를 하면서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제 생각들도 잘 정리해볼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수행을 통해 책도 읽게 되고 체계적으로 글을 쓰는 방법도 연습해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숨이 턱턱 막힐 듯 더운 여름이 언제 지나가나 싶었는데 그 강렬한 기세가 갑자기 어디갔는지, 장롱 구석 속 솜 이불을 찾아 덮게 되네요. 계절이 바뀔수록, 그저 막막하기만 했던 3학년이 끝나간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다들 진학과 진로, 시험에 관한 생각으로 복잡한 머릿속을 가졌기에 각자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모습들이 힘겨워 보입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언제나 밝은 율반은 보기 좋아요 선생님 덕분입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내일 뵈어요..

 

    선생님 덕분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라는 좋은 책을 또 한번 읽게 된 것 같아요. 좋은 기회 갖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감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이번주는 수행평가가 정말 많아요... 오늘만 4개는 한 것 같네요 ㅠㅠ 

그렇지만 그만큼 선생님들도 정말 힘드시겠지요....? 3학년 168명 메일을 일일이 확인하시고 파일도 다 다운받으시느라 수고가 많으시겠어요..ㅠ  신호현 선생님 화이팅입니당 !!  저는 이번에 변호인이라는 책에 대해 독후감을 썼어요. 영화로 먼저 나왔던 작품인데 선생님은 보셨나요?? 꿈이 법조인이 아닌데도 변호인이라는 소설 속 대사 하나하나가 다 주옥 같고 정말 감명 깊었답니다 !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한의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도 잘 몰랐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우리 인체의 모든 부위를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또한, 한의사라는 직업이 내  적성에 맞는지, 내가 진심으로 한의사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고, 흥미가 있는지 의문이 들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한의사라는 직업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한의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기 전보다 더 강력하게 갖게 되었다. ‘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라는 말처럼 이 책을 읽는 작은 기회로부터 한의사라는 꿈을 얻게 되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꿈을 확실하게 갖게 되어서 좋았고, 독후감을 쓰면서 나의 생각과 깨달은점, 느낀점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좋았고, 이 '몸, 한의학으로 다시 태어나다'라는 책 이외에 한의사 선생님께 다른 책도 추천받아서 읽어봐야겠다. 또한, 앞으로는 책을 읽게 되면, 그저 책을 다 읽고 덮는 것이 아니라 다시 한번 그 책의 내용과 나의 생각과 깨달은 점, 느낀점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발적으로 독후감을 써야겠다.

독서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찾아가는 모습이 좋구나.

 

    선생님 항상 저희들 수행평가 하나하나 읽어보고 피드백 해 주시고 글 이해하시느라고 수고가 많습니다.ㅎㅎ... 2~3쪽 가량 되는 글을 읽고 점수를 내시기가 많이 힘드실 것 같은데 대단하세요~ 이번 독후감을 쓰며 중학교 입학해서 잘 읽지 않던 책을 오랜만에 읽었습니다..... 오랜만에 책을 읽으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ㅎㅎㅎ 남은 중학교 생활 동안 재미있는 책들을 헛되이 읽지 않겠습니다. 제 글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잘 읽어주세요..

저는 신호현 선생님께서 저희 담임이신게 자랑스럽습니다! 항상 저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모습이 저는 좋아요 하하 그럼 수고하세요 

 

    요즘 수행평가 여러 개가 한 번에 몰아쳐서 많이 피곤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이번 독후감 수행평가를 위해 짬을 내어 전에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다시 집어 들어 읽어 보니 지친 심신에 나름대로 조금의 위안이 된 것 같습니다. 조금 촉박한 시간 안에 작성하느라 부족함이 많은 글이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노력했다는 점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국어 수행평가는 하면서 항상 제 자신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 볼 수 있던 부분이 있었기에 참 많이 얻어 간다고 느낍니다. 이번 수행평가 역시 더 '나' 인 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벌써 늦은 시간이 되었네요. 날씨도 많이 쌀쌀해 얼추 가을 향기가 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이만 적겠습니다. 내일 뵈어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원이 너무 빡세서 2시간 걸쳐서 급하게 쓴 글인데, 분량은 겨우겨우 채웠네요ㅜㅜ 사진 넣을때 공간이 되게 애매해서 사진이 작은거는 정말 죄송해요,,ㅜ 다음에도 이런 독후감 쓰기 수행평가는 나쁘지 않겠지만, 시간을 조금만 더 여유롭게 주셨더라면 조금 더 나은 독후감을 선생님께 보여드릴 수 있었을꺼같아요ㅡㅜㅜ다음에는 시간 조금만 더 여유롭게 주셔요ㅡㅜㅜ 인ㄴ용하는 말은 각기 다른 뜻으로 ㄷ두가지 넣었어용  선생님 그럼 좋은밤 되세요오..!!! 


    선생님 안녕하세요!! 늦은시간에 가까스로 보냅니다..ㅠㅠ 원래는 미리미리 완성해서 선생님께 조언도 받고 검사도 받고 싶었는데 이번주에 수행이 몰린지라 그렇게 하지 못했네요ㅜㅜ 너무너무 아쉽습니다ㅠㅠ 앞으로 또 메일 수행평가가 있다면 그 수행평가는 미리미리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수행평가 검사하시느라 많이 힘드실텐데 화이팅 하시고 항상 응원할게요♥♥♥ 독후감 쓴지 너무 오래되어서 형편없지만 정말 열심히 썼으니 그래도 잘 봐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 [끝] 내용 쓰면서 혼자 너무 감동을 받아서 울면서 썼습니다ㅠㅠㅠ 오늘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내일 뵈어요!!좋아 항상 저희 위해서 수고해주시는 호현쌤 모습 너무 좋고,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요근래 현인생에 치여서 사느라 -개학 후 수행평가도 많아지고 곧 시험기간에 입시걱정도 많이 해서 스트레스가 많아지다보니-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없어서 독서포트폴리오에 썼던 책을 다시 한번 더 기억하며 독후감을 썼습니다.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눠서 독후감을 썼던 적은 처음이라 제가 느낌을 받은 것을 그렇게 세 개로 나누느라고 애를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시간에 쫓겨서 하다 보니 벌써 11시 54분이네요 앞으로 책을 더 많이 읽을 수 있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시 끝나고 남는 시간에는 열심히 책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글을 더 세련되게 바꿔 줄 수 있었던 수행평가였던 것 같습니다.

'나'를 쓰지 않고 글을 쓰는 것이 쉽지 않고 불가능하다고만 생각했는데 그런 고정관념을 깨주었습니다.좋은 글은 왠지 '나'라는 말이 잘 써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글을 쓰면서 '나'라는 말을 적게 쓰도록 유의하고 노력해야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소 책읽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책을 별로 읽지 않았었는데, 이런 수행평가를 하는 기회로 인하여 공부와 숙제를 하느라 힘들었던 정신도 다잡을 수 있었고, 잠시 휴식을 느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이런 수행평가를 자주 했으면 좋겠습니가. 또 굳이 독후감을 쓰지 않더라도 한사람씩 원하는 책을 읽고, 반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주는 수행평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책을 읽을 시간이 없는 친구들도 28권의 책 내용을 듣게 됨으로써 좀 더 마음의 양식을 더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시험기간이다 뭐다 해서 바빠서 책을 읽을 시간이 없었는데 이 수행평가로 시간을 내서 책을 읽으니 은근 마음이 편안해 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없어서 글의 퀄리티는 좋지 못하지만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맨 처음 독후감 수행을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솔직히 조금 막막한 감이 없지 않았다. 기존에 학교에 제출하던 독서 포트폴리오는 A4용지의 반쪽 가량의 분량이라 금방 쓰기 쉬웠다. 하지만 이번 수행에서는 A4용지 두 페이지를 채우라는 말에 당황했다. 논설문이나 설명문 같이 논리적인 절차를 따라 독자를 설득하거나 특정 대상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내 생각만을 담아 짧지 않은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또 이렇게 긴 독후감을 쓰게 된 것은 2년 전 1학년 때 블로그 수행(마찬가지로 신호현 선생님 수행) 이후로 오랜만인 것 같다. 내게는 꽤 어려운 수행평가 였으나, 언젠가는 꼭 이렇게 글을 써야 할 때가 오고 이렇게 한번쯤은 써 봐야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그래도 한번 열심히 써 봤던 것 같다. 독후감을 제출한 이후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으나 여건이 되지 않아 그렇게 하지 못하더라도 이런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신 신호현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항상 저희 위해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수업도 열정적으로 열심히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이제 막 2학기가 시작 됐지만 사실 2학기가 더 짧잖아요, 남은 학기동안 저희 잘 부탁드리고

저희 졸업하고도 건강 잘 챙기셔서 오래 배화의 원시인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이메일 늦게 보내서 죄송합니다ㅜ 조금 너그럽게 봐주시고ㅋㅋ 편안한 주말 되세요! 

 

    원시인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을 이제 월요일에 만나게 된다는 게 기쁘니요. 월요일 수업 중 선생님 수업이 가장 재미있어요. 저는 가위바위보를 져서 비록 발표 수업을 못하지만 곧 양반전 발표 수업이 너무 기대되요. 정말 재미있을 것 같네요! 그럼 안녕히계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리고 혹시 번거로우시지만 않으시다면 메일 받으시고 잘 받았다고 답장 한 번만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늦은 시간에 수고 많으십니당. 저녁은 드셨나요? 쌤 수업 이번에 재밌었어용. 삼학년 조금밖에 안 남았지만 남은 수업도 즐겁게 진행해주시고 마지막까지 잘 지내봐요! 일교차 큰데 감기 조심하세용!! 3학년 수행평가 파일 보냅니다. 수정할 거 있으면 말씀해주세용 감사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호은입니다. 항상 재밌는 수업 들려주시고 저희 웃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수업 열심히 듣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 

   

    안녕하세용!! 이번 독후감을 쓰면서 예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 한번 읽고 느낌을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적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감사합니다. 좋은 수행평가들 이지만 수행평가가 너무 많아요...ㅠㅠ

 

    이 수행평가 책읽을 수 있는 기회도 되고 제 의견을 정리하면서 예전에 읽었던 기억까지 회상할 수 있게 되어서 지금까지 했던 수행평가 중에 기억남는 수행평가가 될 것같습니다. 진심으로 후배들이 해도 정말 좋을 것같은 수행평가라서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선생님!

 

     확실히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냐 안쓰냐가 매우 차이가 큰 것 같아요.  독후감을 쓰지 않으면 책을 읽고 교훈을 얻고 감동을 받는 것이 그 순간 뿐인 것 같아요. 하지만 독후감을 쓰면 의미없이 그 의미를 다 흘려버린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그 당시 책을 읽었던 그 기분을 다시 느낄 수 있다는것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그 책을 완전히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평소 국어시간에 독후감이라던지 서평을 쓰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는 것이 다른 국어선생님들과 확실히 다르시지만 신호현 선생님의 말씀은 정말 어디가서 돈 주고도 못 들을 것 같아요;) 고등학교를 가서도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잊지않고 계속 열심히 독후감 쓸게요. 값진 것들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은 영원한 배화의 원시인이십니당...;);)

 

     안녕하세요, 선생님. 배화여자중학교 라고 합니다. 오늘도 역시 하늘은 맑고 싱그러우며 모든 것이 아름다워보이는 하루였습니다. 오늘 하루 선생님은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매 순간 감사하며 건강해 만수무강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번 수행평가도 참 의미있고, 좋았던 것 같아요. 이 책에 대해 저의 생각을 깊이 볼 수 있었어요. 말씀은 못드렸지만..기간 늘려주신 것도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깜찍 

 

   

 

 

 

편지 쓰기 수행평가 소감문

 

 

    편지쓰기 공모전에 2학년 담임선생님께 쓰는 편지로 참가하였습니다! 늦은 시간에 메일 죄송합니다!! 좋은 기회였고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많이 소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서 형식의 파일은 내일 내로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마감에 맞추어 쓰느라 텍스트 파일로 바꾸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신호현 선생님 안녕하세요. 마감시간 몇 분 안 남기고 보내려니까 조금 민망하네요. 아무래도 편지이다 보니 내용이 오글거리고 쑥스러워졌어요. 그래도 오랜만에 엄마에게 편지를 쓰니까 괜히 기분이 좋네요. 수상에는 큰 욕심이 없어서 가볍게 정말 엄마에게 쓰는 느낌으로 썼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얘기도 조금 있으니까 개학한 다음에도 절대 다른 친구들에게는 보여주시면 안 돼요! 그럼 재밌게 읽으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대부분의 수행평가를 메일로 받으셔야하니 입장바꿔 생각해보면 되게 힘드실것 같은데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언제나 홧팅하십시오!!!^ㅇ^

 

    선생님 안녕하세요? 특별한 양식이 그 안내문에 안써있어서 양식은 맞추지 못했습니다. 제가 지금 해외에 나와 있어 지금 한국 돌아가려고 공항으로 가는길인데 오늘아침에 메일을 봐버렸네요. 죄송하지만 수정은 어쩔수 없이 못 할 것 같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신호현 선생님!!! 안녕하세요미소 동글이  3학년 O반 OO번 이OO 입니다. 이번 수행평가는....... 가장 뜻깊었던 것 같아요. 부모님께 편지를 쓰는일은 생일 축하카드 빼곤 없는데.......ㅎㅎ 부모님의 존재의 감사함에 대해 다시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던 좋은 기회였던것 같아요. 항상 감사하고 존경합니다.!!!!!!!!!!!!!좋아 

 

     늦은 새벽에 수행평가 메일을 보냅니다. 수행평가가 7월 말까지여서 맘 편히 놀고 있다가 오늘 선생님께서 율반 톡방에 공모전에 대한 언급을 해주셔서 생각이 났어요...... 그런데 30일부터 8월 1일까지가 교회 수련회라 하는 수 없이 12시부터 지금 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정신없이 글을 쓰고 응모를 했습니다.  진심을 담아서 썼는데 선생님께선 어떻게 느끼실지 모르겠어요ㅎㅎ 너그럽게 봐주시어용. 편안한 밤 되세요 내일, 아니 오늘은 즐거운 주일이랍니당 미소 노란동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