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광복 77년 일지☀-다이나믹 코리아

원 시 인 2024. 3. 5. 02:48


☀광복 77년 일지☀

*일본 속국에서 해방된 나라가 되었다.

*왕정 국가에서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되었다.

*바지, 버선 나라에서 신사의 나라가 되었다.

*짚신 나라에서  신발 수출 1위의 나라가 되었다.

*초가집 나라에서 아파트의 나라가 되었다.

*호롱불 나라에서 원전 수출의 나라가 되었다.

*사랑방 글방 나라에서 세계 제일의 문맹이 없는 나라가 되었다.

*UN 도움으로 나라를 지킨 나라에서 UN사무총장을 배출한 나라가 되었다.

*외화벌이 노동 수출 나라에서 노동 수입국이 되었다.

*숭늉 나라에서 커피 왕국이 되었다.

*짐 보따리 나라에서 재벌의 나라가 되었다.

*가마 나라에서 자동차 천국의 시대가 되었다.

*한길 나라에서 거미줄 고속도로 천국이 되었다.

*거북선 나라에서 선박 수출 세계 제일의 나라가 되었다.

*대장간 나라에서 제철 왕국이 되었다.

*5일장 나라에서 백화점, 대형마켓의 나라가 되었다.

*비행기 없던 나라에서 초음속 전투기를 생산하는 나라가 되었다.

*활 쏘는 나라에서 전차, 대포, 전투기를 수출하는 무기 수출 8위의 나라가 되었다.

*달을 보며 계수나무 부르던 나라에서 달을 탐색하는 위성을 쏘아올린 나라가 되었다.

*판소리 나라에서 K-팝 수출의 나라가 되었다.

*천막극장 나라에서 세계적인 영화배우와 k팝스타를 배출하는 나라가 되었다.

*신작로 나라에서 KTX를 타는 나라가 되었다.

*마라톤만 1등하던 나라에서 태권도, 수영, 빙상, 골프, 양궁, 배드민턴, 탁구, 펜싱, 야구 등에서 1등하는 국가가 되었고, 올림픽을 개최한 나라가 되었다.

*국민소득 60불 나라에서 35,000불, 세계가 인정한 세계 10위 경제선진국이 되었다.

※여기까지 오는데 솔직히 젊은이들이 한것은 거의 없다.
                      
                      -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