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편지쓰기 2008년 편지쓰기 2010년 편지쓰기 2011년 편지쓰기 2012년 편지쓰기
전국 초중학생 편지쓰기 강좌 캠프(2010.8.11~13)
전국 초중학생 편지쓰기 강좌 캠프가 지난 2010년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충남 금산에 있는 마달피수련원에서 있었다. 한국편지가족이 주최하고 우정사업본부와 한국우편물류지원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전국 초중학생 편지쓰기 강좌 캠프는 서울경인지회를 비롯 전국 각 지회별로 초등학생 100명, 중학생 100명이 참가를 하며, 매년 여름방학을 맞아 8월에 실시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편지가족 회장님의 엽서쓰기, 배화여중 신호현 선생님의 독서와 논술 강의, 아동문학가 윤이현 선생님의삼행시 쓰기, 극지연구소 박사님의 극지 탐험, 편지가족 부회장님의 편지쓰기 강좌, 안복수 선생님의 우표디자인대회도 있다. 그리고 수련기관의 수련체험활동으로 물놀이, 산행 챌린저, 고기잡기, 골프, 국궁, 야간산행,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 등이 있고 이곳 마달피수련원의 최고 명물인 금강을 가로지르는 활강도 했다.
이 캠프에서 편지쓰기대회와 우표디자인대회를 실시해서 시상하고 캠프생활 모범생도 뽑아 시상을 했다. 배화여자중학교에서는 정소현(2-당) 학생이 편지쓰기 우수상을 받고, 황채은(2-근) 학생이 모범상을 수상했다.
전국 초중학생 편지쓰기 강좌 캠프(2010.8.11~13)
입소식을 하는 전국 초 중등학생
학생 대표 이기영 학생
황영실 부회장의 엽서 쓰기 지도
골프 체험 활동
삼행시 짓기 윤이현 아동문학가
편지쓰기 강좌(편지쓰기 대회)
극지연구소 최문영 박사의 강의
신호현 선생님의 논술 강의
초등학생 챌린지
장애물을 건너며 자신감을 회복하고 있다.
심신 체험활동 물놀이
금강을 활강하는 학생들
활강을 마치고 당당한 모습
배화여중 황채은(근)과 정소현(당)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장기자랑에 열중하는 학생들(황채은)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학생들(정소현)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즐겁게 놀고 있는 모닥불 축제의 밤
중학생 참가자 단체 사진
초등학생 참가자 단체 사진
편지쓰기 강좌 캠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