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새벽예배]혀를 금하라-베드로 전서 3:10~12

원 시 인 2021. 1. 22. 07:08

[새벽예배]  2021.1.22 

 

혀를 금하라 

 

- 베드로전서 3:10~12

 

세상에 남은 생명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라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하여

은혜 입어 배부르게 되나니

그의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말미암아 만족하게 되느니라

 

생사가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써서 혀의 열매 먹으리라

악인은 입술로 그물에 걸려도

의인은 환난에서 벗어나느니라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주의 눈귀는 의인을 향하시고

주의 얼굴은 악행을 대하시리라 

 

編 원 시 인

 

==========

 

선을 위한 고난

10.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11.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12.  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시되 주의 얼굴은 악행하는 자들을 대하시느니라 하였느니라

 

=============

 

1월22일 새벽예배 

벧전3장10~12절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날 보기를 원하는 자]
생명,사랑,행복,좋은날은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이고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살아가는 이유이다.


1. 혀를 금하라.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말미암아 배부르게 되나니 곧 그의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말미암아 만족하게 되느니라(잠18;20)"
   "악인은 입술의 혀로 말마암아 그물에 걸려도 의인은 환난에서 벗어나느니라 사람은 입의 열매로 말미암아 복록에 족하며 그의 손이 행하는 대로 자기가 받느니라(잠12;13,14)"
   솔로몬은 하나님께 지혜를 구해 지혜뿐 아니라 부귀 영화까지 주셨고 사사 입다는 암몬과의 전쟁에서 하나님이 승리케 하시면 제일 먼저 환영하러 나온 자를 제물로 바치겠다고 헛된 맹세를 하여 사랑하는 딸을 제물로 바치게 되는 불행과 고통을 당했다.
   그만큼 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말은 우리 속에 있는것이 나오는 것이다.
   마음이 부패하고 더러우면 더러운 것이 나오고 마음이 선하고 믿음으로 사는 자는 선한것이 나온다.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민14;28)"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끊임없이 불평하고 원망할때 주신 말씀이다.
   우리가 믿음으로 복된 삶을 살려면 우리 심령에 하나님의 은혜가있고 믿음과 사랑과 덕의 말을 해야 축복하신다.


2. 악에서 떠나고 선을 행하며 화평을 구하라(11).
   눈에 보이는 축복을 따라 간다고 축복이 오는것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면 축복이 따라온다.
   여호와의 산에 오르고 그의 거룩한 곳에 설자는 손이 깨끗하고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데 두지않고 거짓 맹세하지 아니하는 자다(시24;3-6).
   우리삶이 하나님 앞에서 행하는 삶이 될때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 된다.
   우리의 의로 축복받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그리스도다운 삶을 살아가려면 성령의 뜻에 순종하며 말씀따라 살아가는 성화의 삶을 살아가야 한다.
   그럴 때 좋은 날이 임하게 된다.


3. 주님의 귀와 눈과 얼굴을 대하라(12).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시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민6;24-26)"
   주의 얼굴을 우리에게 비춰주는 것이 가장 큰 축복이고 가장 큰 은총이다.
   의로우신 하나님 앞에 누구도 감히 나갈수 없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갈수 있어 이제는 두렵고 심판하는 하나님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사랑을 통해 축복의 하나님을 경험하고 만날수 있는 은혜의 길을 열어 주셨다는 것이다.
   오늘 말씀 기억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축복된 삶으로 약속하신 귀한 은혜를 누리는 우리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