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가곡]나를 노래라 하오-임긍수 작곡가

원 시 인 2024. 7. 23. 05:00

[가곡]  노래하는 꽃 양귀비 장미의 고백

 

나를 노래라 하오

 

            - 임긍수 작곡가

 

어린시절 병천마을 한 소년

논두렁 학굣길 노래 부르던

닷는 손길 음표 붙이던 마법

작곡가 꿈꾸던 소년 있었네

 

말에는 예절 있고 색깔 있듯

내게는 음표 있고 노래 있죠

시에는 심상 있고 운율 있듯

내게는 하늘 곡조 울림 있죠

 

생명 없는 곳에 생명 붙이는

나는 시마다 음표 다는 노인

가곡 천오백 합창 삼백여곡

노래짓는 소년 도인 되었네

 

나의 노래 밤하늘에 빛난 별

나의 음표 밝은세상 빛난 꿈

그대 마음이 슬펐거든 들어요

시노래 가곡으로 위로 받아요

 

그대 세상에서 외로웠던가요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빛 선율

푸른 하늘 아름다운 무지갯빛

그대는 나를 노래라 불러주오

 

詩 원 시 인

 

===================

나를 노래라 하오

 

            - 임긍수 작곡가

 

1.

어린시절 병천마을 한 소년

논두렁 학굣길 노래 부르던

닷는 손길 음표 붙이던 마법

작곡가 꿈꾸던 소년 있었네

 

말에는 예절 있고 색깔 있듯

내게는 음표 있고 노래 있죠

시에는 심상 있고 운율 있듯

내게는 하늘 곡조 울림 있죠

 

생명 없는 곳에 생명 붙이는

나는 시마다 음표 다는 도인

가곡 천오백 합창 삼백여곡

노래짓는 소년 도인 되었네

 

2.

나의 노래 밤하늘에 빛난 별

나의 음표 밝은세상 빛난 꿈

그대 마음이 슬펐거든 들어요

시노래 가곡으로 위로 받아요

 

그대 세상에서 외로웠던가요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빛 선율

푸른 하늘 아름다운 무지갯빛

그대는 나를 노래라 불러주오

 

생명 없는 곳에 생명 붙이는

나는 시마다 음표 다는 도인

가곡 천오백 합창 삼백여곡

노래짓는 소년 도인 되었네

 

詩 원 시 인

 

노래하는 꽃 양귀비 외2(임긍수 작곡가).hwpx
2.3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