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주일예배]절망으로부터의 자유-시편 42:1-5

원 시 인 2022. 10. 9. 09:06

[주일예배]    2022.10.9        2021.1.4

 

절망으로부터의 자유

 

     - 시편 42:1-5

 

사슴이 시냇물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내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하나님 얼굴 뵈올까

 

사람들이 종일 내게 하는 말이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하오니

내 눈물이 주야로 음식이 되었도다

내가 낙망하여 심히 불안하더이다

 

내가 전에 성일 지키는 무리와

함께 기쁨과 감사의 소리를 내며

그들을 하나님 집으로 인도하더니

이제 이 일로 내 마음이 상하는도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온전한 소망을 두라 

하나님이 도우심으로 찬송하리로다

 

編 원 시 인

 

그림: blog.naver.com/arden0815/222171178573

============

 

고라 자손의 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1.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2.  내 영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나아가서 하나님의 얼굴을 뵈올까
3.  사람들이 종일 내게 하는 말이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하오니 내 눈물이 주야로 내 음식이 되었도다
4.  내가 전에 성일을 지키는 무리와 동행하여 기쁨과 감사의 소리를 내며 그들을 하나님의 집으로 인도하였더니 이제 이 일을 기억하고 내 마음이 상하는도다
5.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