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100일의 사랑-58]언약의 증거-창세기 9:8-17

원 시 인 2023. 4. 28. 21:29

[100일의 사랑-58]  2023.4.29.

 

언약의 증거

 
         - 창세기 9:8-17

 

하나님이 노아와 아들들에게 
내가 내 언약을 너희와 후손들과
함께 한 모든 생물에게 세우리니 

방주에서 나온 모든 짐승에게니라

 

내가 너희와 언약을 세우리니

다시 홍수로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멸할 홍수가 있지 아니하리라
나와 모든 생물 사이에 언약의 증거라

 

내가 무지개를 구름 속에 두었나니

나와 세상 사이의 언약의 증거니라
내가 구름으로 땅을 덮을 구름 속에

무지개 나타나면 언약을 기억하리라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 있으리니

나와 모든 생물의 영원한 언약이라
내가 나와 땅에 있는 모든 생물 사이에

세운 언약의 증거가 이것이라 하셨더라

 

編 원 시 인

그림: https://blog.naver.com/dinecanada/222098105380

==================

 

8.  ○하나님이노아와 그와 함께 한 아들들에게말씀하여 이르시되
9.  내가 내 언약을 너희와 너희 후손과
10.  너희와 함께 한 모든생물곧 너희와 함께 한 새와가축과 땅의 모든 생물에게 세우리니방주에서 나온 모든 것 곧 땅의 모든 짐승에게니라
11.  내가 너희와 언약을 세우리니 다시는 모든생물을홍수로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멸할 홍수가 다시 있지 아니하리라
12.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 하는 모든생물사이에 대대로 영원히 세우는 언약의 증거는 이것이니라
13.  내가 내무지개를구름속에 두었나니 이것이 나와세상사이의 언약의 증거니라
14.  내가구름으로 땅을 덮을 때에무지개가 구름 속에 나타나면
15.  내가 나와 너희와 및육체를 가진 모든생물사이의 내 언약을 기억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육체를 멸하는홍수가 되지 아니할지라
16.  무지개가구름사이에 있으리니 내가 보고 나 하나님과 모든육체를 가진 땅의 모든생물사이의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리라
17.  하나님이노아에게 또 이르시되 내가 나와 땅에 있는 모든생물사이에 세운 언약의 증거가 이것이라 하셨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