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새벽예배]전하여라 복음[롬10:14-17](詩신호현)

원 시 인 2019. 7. 9. 10:39

[7월 9일 새벽예배]

 

전하여라 복음

 

            - 롬10:14-17

 

 

푸른 하늘에 무지개 뜨고

넓은 들판 찬송이 들리도다

입이 있어도 말하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도다

 

말하지 못해 이웃이 잠들고

듣지도 못해 어찌 믿으리요

전하는 일은 나의 사명이요

듣는 일은 주님의 뜻이라

 

나도 주님 듣지 못하였다면

어둠 속에서 울고 있었겠지

주님 천둥소리 말씀하셔도

귀먼 사람만 듣지 못하도다

 

하늘 소식 듣지 못하여도

사람 소식 듣는 자 있으니

속삭여라 그대 이웃에게

전하여라 복음 세상으로 

 

詩 원 시 인

 

 =========================================================

 

잘 듣는 성도


    우리가 대화할 때 상대방이 내 말을 잘 듣는가에 따라 대화의 질이 달라진다. 말하는 것도 쉽지 않고 상대방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것도 쉽지 않다. 듣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를 깨닫고 간구했던 솔로몬이 왕위에 오른 뒤에 일천번제를 드리고 무엇을 얻기를 원하느냐는 하나님의 물음에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해달라고 했다(왕상3;9).

 

    "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 백성 앞에서 출입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대하1;10)".

 

    잘 듣는 것이 지혜와 지식이다. 잘 듣는 것은 단순히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의깊게 관찰하며 말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다. 리는 지금 말씀의 홍수 속에 살아가고 있다. 말씀을 못 들어서가 아니라 마음으로 듣지 못하기 때문에 말씀대로 살지 못해 하나님 영광 가리고 주님의 이름을 부끄럽게 하고 있는 것이다.

    "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마11;15)"

 

    수많은 자들이 몰려와 예수님의 기르침을 듣기를 원했지만 깨닫는 자가 적어 각자의 경험한 삶에 비추어 말씀을 왜곡하고 자기의 욕망에 따라 입맛대로 골라 들었던 것은 오늘 우리의 모습과 같다. 말씀을 듣는다는 것은 곧 하나님의 말씀이다. 또한 마음을 다해 듣는다는 것은 사랑이 전제되어 있어야 한다. 들음을 통해 믿음이 생기고 삶의 방향도 결정할 수 있다.


    ㅇ 말씀을 듣기만 하고 뜻대로 살지않는 자에 대한 심판

    "그러나 두려워 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 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계21;8)"

    두려워하는 자들이 심판의 첫번째 대상인 이유는 사랑이 없기 때문이다.

 

    "사랑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요1서4;18)"

 

    주님에 대한 사랑이 없으면 마음으로 듣고 말씀을 지켜 행하지 못하여 주님 다시 오시는 날 기쁨의 찬양을 부르지 못하고 두려움에 휩싸일 수 밖에 없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17)"

 

    똑같은 구원의 길이 열렸으나 믿고 순종하지 못하여 구원받지 못해 슬퍼하는 내용이 롬9~10장에 기록되어 있다. 복음은 만민에게 퍼져 나간다. 그러나 말씀을 지켜 행하는 자들은 극히 적다. 주님 오시는 그날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한 알곡인지 겉으로만 종교 생활한 가라지인지가 판가름 난다. 말씀을 제대로 듣는다면 믿음이 생기고 주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 믿음이 말씀대로 살아갈 담력과 용기를 허락하신다. 이 세상은 믿음 없이 살수 없을 만큼 왜곡되고 험악하다.

    "영혼없는 몸이 죽은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약2;26)"

 

    말씀을 잘 듣기 위해 마음을 다하고 깨닫기 위해 노력하고 기도할때 성령을 통해 진리의 말씀따라 살아갈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신다. 주님 말씀이 우리 삶의 여정에 등불이 되어 주님 오시는 그날을 기쁨으로 사모하며 기다리는 우리가 되자.

 

잠실교회 안병호 목사님     정리 윤영수 권사님

 

  

(롬 10:14)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사52:7
(롬 10:15)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ㅂ)아름답도다 1)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롬 10:16) ○그러나 그들이 다 복음을 순종하지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이르되 ㅅ)주여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사53:1
(롬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