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인물시]코레아 우라-안중근 의사(詩신호현)

원 시 인 2020. 12. 6. 11:07

[인물시]

 

대한의병 참모중장

 

       - 안중근 의사

 

나는 대한의병 참모중장으로서

일제 이토 히로부미 저격했노라

대한의 독립 보장한다는 약속 어겨

불법 무도로 동양 평화 교란했도다

 

나는 스러져 가는 대한의 젊음이라

삼흥학교 세워 인재 기른 지식인이라

일찍이 12인 동지들과 단지동맹 맺어

한 목숨 바쳐 구국의 길 엿보았노라

 

옷깃 여미는 늦가을 하얼빈역 아홉시

침략의 원흉 이토의 가슴을 쏘았노라

역사의 심판 받아 쓰러지는 자여 보라

코레아 우라 코레아 우라 코레아 우라

 

내가 죽거든 하얼빈 공원에 묻었다가

조국 독립의 꽃 피우거든 반장해다오

천국에 가서도 독립의 노래 부르리니

대한독립의 날에 나도 함께 춤추리라

 

詩 신 호 현

 

==================

 

코레아 우라

 

   - 안중근 의사

 

코레아 우라!”

만주 벌판에 함성이 들려옵니다

하얼빈 언덕에 백두 호랑이 눈빛

민족의 한을 쏘던 당신의 포효

 

남의 땅 넘나들던 이리떼 승냥이는

고귀한 반도 넘어 넓은 대륙 달리더니

결국 짐승처럼 차가운 땅에 거꾸러지고

당신은 세계만방의 등불이 되셨습니다

 

한 번 죽어 천년 사는 목숨

대한의군 참모 중장 군인으로 살아

세계 만민에 비둘기 훨훨 날리시고

역사의 뜨거운 이정표가 되셨습니다

 

조국이 위기에 처하거든 목숨 바쳐라

대한의 완전한 독립이 천국에 들리면

나는 하늘에서 춤추며 만세 부르리니

코레아 우라

 

詩 신 호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