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새벽예배]강하고 담대하라-신명기 32:19-23

원 시 인 2022. 1. 15. 20:06

[100일의 일상-92]  2022.1.15. 

 

강하고 담대하라

 

      - 신명기 32:19-23

 

이제 너희는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가르쳐

그들의 입으로 부르게 하여

이 노래로 증거가 되게 하라

 

내가 조상들에 맹세한 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인 후에

배부르면 언약을 어기리니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이 노래가 증인되리라

모세가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에게 가르쳤더라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너는 이스라엘을 인도하여

내가 맹세한 땅에 들어가리니

강하고 담대하라 함께 하리라

 

======

우리의 자녀손들에게 믿음 가르쳐

자녀손들이 강하고 담대하게 하소서.

 

編 원 시 인

그림: https://blog.naver.com/yhjesther/222328106857

======

 

19.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가르쳐 그들의 입으로 부르게 하여 이 노래로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
20.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맹세한 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인 후에 그들이 먹어 배부르고 살찌면 돌이켜 다른 신들을 섬기며 나를 멸시하여 내 언약을 어기리니
21.  그들이 수많은 재앙과 환난을 당할 때에 그들의 자손이 부르기를 잊지 아니한 이 노래가 그들 앞에 증인처럼 되리라 나는 내가 맹세한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이기 전 오늘 나는 그들이 생각하는 바를 아노라
22.  그러므로 모세가 그 날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가르쳤더라
23.  여호와께서 또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을 인도하여 내가 그들에게 맹세한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니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하시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