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베이징올림픽]나는 대한민국 청년-쇼트트랙 이유빈

원 시 인 2022. 2. 12. 10:39

[베이징올림픽]   넘어져도 1등-쇼트트렉 3000M  영광의 얼굴들-쇼트트렉 3000M

           연아야 고마워    정상에 서면-안현수 선수 자랑스럼 금메달-황대헌 선수 손흥민:장하도다 손흥민

 

나는 대한민국 청년       

 

        - 쇼트트랙 이유빈

 

나는 대한민국 청년이다

뜨거운 태극기 가슴에 품었다

조선 독립을 위해 목숨 바치신

독립 영웅의 피끓는 태극기다

 

내가 어려서 택한 쇼트트랙

수십 만 돌며 조국 생각했다

자유 정의 평화의 대한민국

세계 속에 보석 한반도 코리아

 

누가 우리의 숨겨진 적이고

누가 우리의 진정한 친구인지

가슴에 태극기 달면 알 수 있지

뜨겁게 끓어 오르는 민족 정기를

 

민족의 숙원 통일을 이루어

더 이상 핍박받지 않는 나라 

푸른 하늘에 태극기 날리리라

나는 대한민국 청년 이유빈이다

 

詩 21세기 원 시 인

 

나는 대한민국 청년이다-이유빈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