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100일의 사랑-21]향유를 부은 여인-누가복음 7:36-43

원 시 인 2023. 3. 17. 06:07

[100일의 사랑-21]  2023.3.17.     

 

향유를 부은 여인


     - 누가복음 7:36-43

 

한 바리새인이 예수께 식사를 청하니

바리새인의 집에 들어가 앉으셨을 때에
그 동네에 큰 죄를 지은 한 여자가 있어

예수께서 바리새인의 집에 계심 알고 

 

향유 담은 옥합을 가지고 와서
예수의 뒤로 그 발 곁에 서서 울며 

눈물로 그 발 적셔 자기 머리털로 닦고

그 발에 입맞추고 값비싼 향유를 부으니

 

바리새인이 그것을 보고 마음에 

예수가 선지자라면 이 여자가 누구며

큰 최 지은 죄인인 줄 알았으리라 하거늘

시몬아 내가 네게 이를 말이 있다 하시니 


빚 주는 사람에게 빚진 자가 둘이 있어

하나는 오백이요 다른 하나는 오십을 졌는데
둘 다 탕감하면 누가 그를 더 사랑하겠느냐
많이 탕감 받은 자니이다 네 판단이 옳도다 

 

編 원 시 인

그림: https://blog.naver.com/la8la/222091467996

============

 

한 여자가 예수께 향유를 붓다

36.  ○한 바리새인이 예수께 자기와 함께 잡수시기를 청하니 이에 바리새인의 집에 들어가 앉으셨을 때에
37.  그 동네에 죄를 지은 한 여자가 있어 예수께서 바리새인의 집에 앉아 계심을 알고 향유 담은 옥합을 가지고 와서
38.  예수의 뒤로 그 발 곁에 서서 울며 눈물로 그 발을 적시고 자기 머리털로 닦고 그 발에 입맞추고 향유를 부으니
39.  예수를 청한 바리새인이 그것을 보고 마음에 이르되 이 사람이 만일 선지자라면 자기를 만지는 이 여자가 누구며 어떠한 자 곧 죄인인 줄을 알았으리라 하거늘
40.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시몬아 내가 네게 이를 말이 있다 하시니 그가 이르되 선생님 말씀하소서
41.  이르시되 빚 주는 사람에게 빚진 자가 둘이 있어 하나는 오백 데나리온을 졌고 하나는 오십 데나리온을 졌는데
42.  갚을 것이 없으므로 둘 다 탕감하여 주었으니 둘 중에 누가 그를 더 사랑하겠느냐
43.  시몬이 대답하여 이르되 내 생각에는 많이 탕감함을 받은 자니이다 이르시되 네 판단이 옳다 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