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100일의 사랑-36]왕을 해하지 않겠나이다-사무엘상 24:8-12

원 시 인 2023. 4. 4. 23:59

[100일의 사랑-36]  2023.4.4

 

왕을 해하지 않겠나이다

 

            - 사무엘상 24:8-12

 

다윗도 일어나 굴에서 나가 

사울의 뒤에서 외쳐 이르되

내 주 왕이여 사울이 돌아보니

다윗이 땅에 엎드려 절하고

 

보소서 다윗이 왕을 해하련다는

사람들의 말을 어찌 들으시나이까
오늘 여호와께서 이 굴에서 왕을

내 손에 넘기셨음을 아실 것이니

 

나를 권하여 왕을 죽이라 하였으나

내가 왕을 아껴 내 손으로 내 주를

해하지 않으리니 여호와 기름 부음

받은 자이기 때문이라 하였나이다

 

내 손에 왕의 옷자락을 보소서

내가 왕의 겉옷 자락만 베었은즉

내 손에 악이나 죄과가 없나이다

내 손으로 왕을 해하지 않겠나이다

 

編 원 시 인

그림: https://blog.naver.com/ezer-news/222598573729

===========

 

8.  ○그 후에 다윗도 일어나 굴에서 나가 사울의 뒤에서 외쳐 이르되 내 주 왕이여 하매 사울이 돌아보는지라 다윗이 땅에 엎드려 절하고
9.  다윗이 사울에게 이르되 보소서 다윗이 왕을 해하려 한다고 하는 사람들의 말을 왕은 어찌하여 들으시나이까
10.  오늘 여호와께서 굴에서 왕을 내 손에 넘기신 것을 왕이 아셨을 것이니이다 어떤 사람이 나를 권하여 왕을 죽이라 하였으나 내가 왕을 아껴 말하기를 나는 내 손을 들어 내 주를 해하지 아니하리니 그는 여호와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이기 때문이라 하였나이다
11.  내 아버지여 보소서 내 손에 있는 왕의 옷자락을 보소서 내가 왕을 죽이지 아니하고 겉옷 자락만 베었은즉 내 손에 악이나 죄과가 없는 줄을 오늘 아실지니이다 왕은 내 생명을 찾아 해하려 하시나 나는 왕에게 범죄한 일이 없나이다
12.  여호와께서는 나와 왕 사이를 판단하사 여호와께서 나를 위하여 왕에게 보복하시려니와 내 손으로는 왕을 해하지 않겠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