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인물시]추방당한 유랑자 이스마엘

원 시 인 2024. 3. 9. 00:37

[인물시]

 

추방당한 유랑자 이스마엘

 

하갈이 낳은 아브라함의 아들로

사라의 아들 이삭 희롱하다 미움 받아

하갈과 더불어 광야로 쫓겨나 유랑하다

목마름에 죽어가니 하갈의 울음 들었도다

 

그 아이를 일으켜 네 손으로 붙들라

그가 큰 민족 이루게 하리라 하시니라

하갈의 눈을 밝혀 샘물을 보게 하시고

가죽부대에 물을 채워 마시게 하였더라 

 

그가 장성하여 활 쏘는 자가 되어

바란 광야에 하나님 함께 하시더라

어머니가 애굽땅 아내 얻어주었더니 

열두 명의 아들을 낳아 족장이 되니라

 

그는 광야에서 유랑하며 강해져

하나님 약속하신 큰 민족을 이루니

하나님은 추방당한 유랑자 사랑하사

오늘날 아랍 족속의 조상 이루셨도다

 

詩 원 시 인

그림: https://blog.naver.com/sysun21c/80178766084     

 

 

===========================

 

추방당한 이스마엘

 

 

나의 사랑하는 어머니 하갈이여

우리가 왜 추방 되어야 하나요

내가 동생 이삭을 희롱하였다고

어머니가 사라 여인 업신여겼다고

 

형제 간에 희롱으로 쫓겨난다면

세상에 같이 살 형제가 몇인가요

아버지의 사랑까지도 받았는데

이삭과 더불어 기업 받지못하니

 

내가 태어나서는 안 될 자손

이 관야 목마름에 죽어야 하나요

내가 살아 활쏘는 자로 누굴 쏘랴

아버지 사랑의 갈증 어디서 채우랴

 

이스마엘 이스마엘아 내 말 들어라

내가 광야의 외치는 소리 들었나니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너로 가정 이루고 족장 되게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