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백일승리-53]원수도 친구로 만드는 지혜-사무엘상 25:18-23

원 시 인 2024. 4. 5. 00:21

[백일승리-53]

 

원수도 친구로 만드는 지혜

 

       - 사무엘상 25:18-23

 

아비가일이 급히 떡 이백 덩이와

포도주 두 가죽 부대와 양 다섯 마리와

볶은 곡식 다섯 세아와 건포도 백 송이와 

무화과 뭉치 이백 개를 나귀들에게 싣고

 

소년들에게 이르되 나를 앞서 가라

아비가일이 나귀를 타고 내려가더니

다윗과 그의 사람들이 자기에게로

마주 내려오는 것을 만나니라

 

다윗이 이미 말하기를

내가 이 자의 소유물을 지켜

손실이 없게 한 것이 진실로 허사라

그가 악으로 나의 선을 갚는도다

 

내가 그에게 속한 모든 남자 가운데

한 사람이라도 아침까지 남겨 두면

하나님은 다윗에게 벌을 내리시고

또 내리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

 

編 원 시 인

그림: https://blog.naver.com/skw741/223272391576

================

 

18.  ○아비가일이 급히 떡 이백 덩이와 포도주 두 가죽 부대와 잡아서 요리한 양 다섯 마리와 볶은 곡식 다섯 세아와 건포도 백 송이와 무화과 뭉치 이백 개를 가져다가 나귀들에게 싣고
19.  소년들에게 이르되 나를 앞서 가라 나는 너희 뒤에 가리라 하고 그의 남편 나발에게는 말하지 아니하니라
20.  아비가일이 나귀를 타고 산 호젓한 곳을 따라 내려가더니 다윗과 그의 사람들이 자기에게로 마주 내려오는 것을 만나니라
21.  다윗이 이미 말하기를 내가 이 자의 소유물을 광야에서 지켜 그 모든 것을 하나도 손실이 없게 한 것이 진실로 허사라 그가 악으로 나의 선을 갚는도다
22.  내가 그에게 속한 모든 남자 가운데 한 사람이라도 아침까지 남겨 두면 하나님은 다윗에게 벌을 내리시고 또 내리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