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일반시]대한민국 축구여(詩신호현)

원 시 인 2018. 6. 28. 01:45

[일반시]


대한민국 축구여



세계 1위 영광의 독일

세계 57위 빛나는 대한민국

어느 누구도 막을 자 없다던

전차군단 독일축구 꺾었노라


지난 스웨덴전에서

지난 멕시코전에서

아깝게 무릎 꿇으며 울었다지

어둠 속에서 두 손 모았다지


대한민국이여 일어나라

이 악물면 세계가 놀라리라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칠천만 겨레가 하나로 응원하니

태극 전사들아 그라운드 누벼라


자신만만한 독일은 보았는가

푸른 초원 내달리는 붉은 악마를

질 때는 서러워서 눈물 흘렸다지만

이제는 승리의 기쁨으로 흘렸노라


눈물 없는 선수들이 누구랴

상처 없는 용사들이 누구랴

눈물 상처 너머엔 승리 있노라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그 승리 너머엔 영광 솟구쳤노라


전차 군단 독일 축구가 대수랴

한다 하면 해내고 마는 세계 4강

대한민국 역전의 투혼 몰랐더냐

작은 나라 큰 대한민국이란다 


나는 너희 휘달리는 모습에서

대한민국 지켜낸 민족혼 보았노라

국민의 응원 속 붉은 악마 있으니

그 악마가 대한민국 지켜내리라


나는 악마들의 함성에서

대한민국의 번영을 보았노라

세계로 웅비하는 민족의 기상

거기에는 남북통일도 있었으리라 


아하 뜨겁구나 대한민국 축구여

그 투혼 그 소식 세계로 날았도다

얼싸안고 춤추며 껑충 뛰어보자

승리 대한민국 만세 만만세로다


詩 신 호 현

사진 : http://melodybrown.tistory.com/496

==============================================

이 시에서는

붉은 악마라 표현했지만

그 붉은 악마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블레셋 군대도 힘없이 무너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