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통일시]속보(1)-휴전선(詩신호현)

원 시 인 2018. 9. 20. 06:00

[통일시]

 

속보(1)

 

      - 휴전선

 

 

속보에요 속보

휴전선에 꽃이 피었어요

진달래 개나리 피었어요

연병장에 민들레도 피었어요

 

초소마다 까치가 날고

막사엔 강아지가 태어났어요

DMZ엔 아카시아 향 그득하고

병사들이 아지랭이에 취했어요

 

남북확성기에선 노래가 들려요

반갑습니다 다시 반갑습니다~

우리의 소원은 꿈에도 통일~

아리랑 노래에 춤을 추어요

 

속보에요 속보

총포 묻으면 꽃이 피어요

핵도 미사일도 꽃이 되어요

싸울 일 없이 평화통일해요

 

詩 신 호 현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ngk-2000/220954510220

========================================================

 

[통일시]

 

속보(2)

 

      - 솜사탕

 

 

속보에요 속보

휴전선에 가시철망이

울긋불긋 솜사탕 되었어요

향기 가득 부드러운 솜사탕

 

태양빛 흐려 자라지 못한

굶주려 움켜쥔 북녘 인민 

햇빛 너무 뜨거워 잘 자란

배불뚝이 불룩 남녘 국민

 

모두 함께 서로 손잡고

휴전선 솜사탕 뜯어 먹어요

그리움에 허기진 이산가족

다들 모여 남북 함께 춤춰요

 

속보에요 속보

휴전선에 가시철망이

울긋불긋 솜사탕 되었어요

향기 가득 부드러운 솜사탕

 

詩 신 호 현

 

=================================

 

[통일시]

 

속보(3)

 

      - 평화열차

 

 

속보에요 속보

DMZ 평화열차가 달려요

서울에서 평양까지

기적소리 없이 달려요

 

 


 

 

 

 

 

 

 

 

 

 

 

 

 

========================================

 

[통일시]

 

속보(4)

 

      - 핵떡

 

 

속보에요 속보

북녘 김 위원장이

핵으로 떡을 만들었대요

배고픈 인민들 다 먹인대요

 

말랑말랑 보들보들

잘 반죽한 찹쌀 속에

울긋불긋 달콤달콤

단팥이 그득 들었어요

 

한 번 살짝 터져 맛보면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어둠 속 우리의 죽음 축제 

독재 욕심 다 버렸대요

 

설날엔 무지개떡도 만들고

소망 듬뿍 뿌린 찹쌀 시루떡

추석엔 나눔 평화 행복 송편

모두 배부른 핵떡 만들었대요 

 

詩 신 호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