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생활시]책들-1(詩신호현)

원 시 인 2015. 7. 22. 11:41

책들-1

 

 

내가 죽으면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석처럼 빛날 책들

기념관에서 손님 맞고

내 대신 인사할 책들

 

유물이 되고

유언이 되어

나의 숨소리로 들릴

내 서재의 분신

 

버리라 한다

잊으라 한다

내가 눈을 뜨는데

힘이 된 내 책들

 

가난한 아내

전셋집에 사느라

잦은 이사에 무거워

미움이 박혔나보다

 

나의 유물이라

나의 유언이라

나의 숨소리라

버리라 하나보다

 

신 호 현

2015. 7. 22.

 

후기: 에구! 책도 운명이 있구나. 주인을 잘 만나면 잘 써져 제 주인을 빛내고 영광이 되는데 주인을 잘못 만나 독자의 손에 들려지지도 가슴에 뜻을 전하지도 못한 채 화형을 당하는구나. 갈갈이 찢겨져 분토형을 당하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