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새벽예배]십자가 능력[고전 1:18](詩신호현)

원 시 인 2019. 4. 20. 21:28

[4월 18일 새벽예배]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십자가 능력

        - 고전 1:18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
십자가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한낫 세상의 지혜로
십자가의 도를 알지 못하니
패배자의 죽음으로 보임이요
사단의 승리로 보임이라

십자가는 오직 승리이니
통치자 권세자 사탄으로부터
모든 죽음 권세 불의로부터
육체와 정욕으로부터 승리이라

우리는 보잘 것 없이 약하나
하나님 능력 안에 강하나니
십자가 안에서 승리하는 믿음으로
감사 찬송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詩 원시인

잠실교회 림형천 목사님 설교시

그림: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056&aid=0010598011

 

===========================

 

[4월 18일 고난주간 특별 새벽 기도회]
[주의 십자가를 사랑하리]

십자가와 하나님의 능력

      - 고전1장18절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믿음이 없이 십자가를 보면 예수님이 로마를 정복하고 차지하는 꿈을 이루지 못하고 힘이 없어 잡혀 죽으셨기 때문에 실패와 무능한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조롱하는 것은 믿음없는 자들의 생각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십자가를 통해 궁극적 승리를 이루시고 모든 인간을 구원하신 놀라운 일을 여셨다.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19)"
    세상의 지혜로는 하나님의 지혜를 알수 없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 승리의 상징이다.


    1. 사탄의 권세에 대한 승리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워 십자가에 못박으시고 세상을 지배하는 악한 영인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십자가로 이기셨다(골2;14,15).
    결국 십자가를 믿고 의지하는 자에게는 구원 이지만 그렇지 않은 자에게는 심판이다(요12;31)


    2. 율법의 요구로 부터의 승리
    사탄이 가장 중요하게 사용하는 도구가 율법이다. 율법은 하나님의 뜻을 우리에게 가르쳐 성화에 이르게 하는 거룩한 뜻이 있지만 사탄은 하나님의 기준으로 우리를 어찌할수 없도록 인간을 고소한다. 그러나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십자가를 지심으로 더이상 율법에 얽매이지 못하게 하셨다.


    3. 죽음의 권세로 부터의 승리
    사망 앞에서 담대하게 이길자가 없어 죽음의 권세 밑에서 신음하고 두려워하는 우리들에게 십자가를 통해 죽음 이후의 부활과 새로운 생명을 얻게 하시는 놀라운 길을 여신 것이다.
    영적으로는 결코 죽지않고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생명이고 우리의 시민권이 하늘에 있어 죽음의 권세로 부터 승리할수 있게 하셨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요11;25,26)"
    또한 십자가를 통한 하나님의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셔서 하늘 보좌 우편에 앉히셨다(엡1;19,20).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이 우리를 구원하사 영원한 생명을 이루게 하신것을 확신 해야한다.

    4. 모든 불의로 부터의 승리
    세상의 악이 이기는것 같고 하나님이 지는것 처럼 보이나 그것은 세상의 지혜일 뿐이다. 하나님의 지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 진정한 승리가 무엇인지를 보여 주었다. 십자가의 죽음은 잠깐 이지만 십자가의 부활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모든 인간이 구원얻는 놀라운 승리의 역사가 일어난 것이다. 십자가는 십자가로 끝이 아니고 부활과 승리로 가는 결정적인 길이다.
    우리는 약하나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할때 모든 불의에 대해 하나님의 뜻과 의는 반드시 승리한다(고후13;4)

    5. 모든 육체의 정과 욕심으로부터의 승리
    사도바울이 영적 싸움에서 승리한 것은 육체의 정과 욕심을 날미다 십자가에 못박았기 때문이다. 십자가에 못박는 것은 움직이지 못해 마음대로 활동하지 못하는 것이다. 악한 영이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지 못하고 성령이 우리를 주장하는 승리의 삶을 살기위해 십자가를 중요하게 여기고 십자가 중심의 삶을 살아야 한다. 십자가는 곧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승리, 하나님의 놀라운 지혜가 나타나는 것이다. 우리 모두 십자가를 통한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묵상하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자.

 

잠실교회 림형천 목사님     정리 : 윤영수 권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