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배화여중]직업인 특강-치과의사 민경만 원장(3호선 신사역 1번 출구 바로 앞)

원 시 인 2022. 12. 29. 06:24

[배화여중]  서울메이치과 보기  배화여중 특강 전체 보기

 

직업인 특강-치과의사 민경만 원장

 

                                                          - 3호선 신사역 1번 출구 바로 앞

 

 

 

치과의사 특강 소감문

 

   이번에 진로 특강 수업으로 특별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의료 분야 직업이 많은 지식과 실습이 요구됨으로 관심이 가서 치과의사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치과를 방문할 때 치과 의사가 되는 과정이나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궁금했기 때문에 기대가 되었습니다.

   수업이 시작되고, 강사분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서울대 치과대학을 전공하시고, 현재는 강남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경력이 정말 화려하셔서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였으나, 한편으로는 얼마의 노력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셨을지 궁금했습니다.

   수업 내용, 치아교정, 임플란트 등으로 치과의사의 손길이 닿기 전과 후로 보는 치과 의사가 하는 일, 미치는 영향 등과 치과의사는 환자에게 공감해야 하고 지, , ... 등이 요구된다는 것 등이었습니다. 다양한 내용 진행해 주셔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이 수업을 듣고 제가 좋았다고 느낀 부분 세 가지는 첫째, 선생님께서 자칫 딱딱할 수도 있는 의료 분야를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다양한 사진, 영상 등을 함께 첨부해 수업해 주셔서 이해가 더 잘 되고, 더 나아가 재미까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둘째, 치과 의사 뿐만이 아닌 다른 직업들도 같이 연계해서 설명해 주셔서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메디컬 일러스트레이터는 의학 서적 등에서 자료사진만을 그리는 직업인 줄 알았으나, 영상 등으로도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현상을 표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셋째, 다양한 퀴즈도 같이 진행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수업 내용이 더 기억에 남는 것은 물론,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흥미도 올라갔던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을 듣고, 저는 꿈에 도달하기까지는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마다 요구되는 덕목이 있다는 것 또한요. 저는 앞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제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아나가야겠습니다.(1402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