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세상/◈글모음◈

21세기 원시인의 자유세상

원 시 인 2010. 1. 5. 11:16
가훈: 누가해도 할 일이면 내가 하자. 언제해도 할 일이면 지금 하자. 지금내가 할 일이면 더 잘하자.
교직: 두어 평 남짓 푸른 초장에 누워 언어의 풀을 뜯는 너희를 보며 미래를 함께 키우는 아름다운 꿈
출간: 원시인의 통일시집 3 통일이 답이다 출간했어요!!  원시인 이야기영상  성공하려면  공부 잘 안돼?  울산매일 글  조선일보 보기 에듀프레스 칼럼  New chat  한국문학방송-신호현  위키백과  전국고등학교의 종류 1학년 배화스케치 3학년 배화스케치
활동한국강사신문  연세대미래교육원  잠실문예창작동호회  초중등남북교육연구회  원시인 네이버 블로그
03039  종로구 필운대로1길 34 <배화여중> 학교: 725-6451 (내선124)  phshh@hanmail.net
유튜브 원시인TV 보 동료교사에게 절망은 없다 배화의 선구자 함께 가자 아이야  류주현 앵커 강의 자료
교육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작권과 초상권을 지키겠습니다.>
1.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그림,영상 등)은 본 블로그 수업 공간에서만 이용하겠습니다. 2. 본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제외한 제3자에게 수업 관련 영상이나 내용을 보여주지 않겠습니다. 혹시 노출되었다면 위 연락처로 바로 연락주시면 내리겠습니다. 3. 이를 위반하여 수업 장면을 캡처, 녹화, 녹음, 촬영하여 유출하거나 공유할 경우 저작권 침해, 초상권 침해, 교권 침해, 학교 폭력 등으로 처벌할 수 있음을 명심하겠습니다. 4. 본 블로그에 있는 자료들도 허락없이 유출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좋아하는 말씀]

*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예레 33:3, 주님의 때를 기다리겠나이다.)

*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너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 4:6-7, 불채찍을 들어 저를 강하게 연단하소서!)

* 너는 의로 설 것이며 학대가 네게서 멀어질 것인즉 네가 두려워 아니할 것이며, 공포 그것도 너를 가까이 못할 것이라. 그들이 모일찌라도 나로 말미암지 아니한 것이니 누구든지 모여 너를 치는 자는 너를 인하여 패망하리라.*(이사야 54:14-15, 나로 인하여 그들을 치지 마소서. 오히려 축복하소서! 내가 그들을 사랑하나이다.)  

* 마음을 강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너와 항상 함께 하리라.*  (여호수아 1:9, 마음을 강하고 담대히 하겠나이다. 온전히 주 뜻대로 하옵소서!) (바람은 당신의 입김 당신의 음성, 가라시는 데로 인도하시는 데로 춤추듯 날아가리라!) - 민들레(원시인의 詩 일부분) -

* 훌륭한 교사에게는 한 개의 S와 두 개의 H가 필요하다. 항상 웃음(Always Smile)과 냉철한 머리(Cool Head), 따뜻한 심장(Warm Heart)이다. * (SHH-그렇게 지어주신 이름으로 살게 하소서!)  
* 이 세상에서 가장 미개발된 지역은 바로 당신 모자 아래 있다.* (당신께서 허락하신 시간 부단히 노력하고 도전하여 당신 뜻을 이루게 하소서!)

* 모든 것들은 하나님이 내게 교훈을 주기 위해서 마련한 수업이다.* (당신께서 허락하신 고통과 시련은 제게 꿀처럼 달아 감내(甘耐)하겠나이다!)

사람이 무슨 일을 해내는 사람은 능력과 재능이 많아서가 아니고 그 입으로 "할 수 있다" 말하기 때문이요, 사람이 아무 일도 못 해내는 사람은 능력과 재능이 없어서가 아니고 해보지도 않고 그 입으로 "못한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 당신은 언제나 자신이 아는 것보다 훨씬 가치있는 존재다.* (자만하지 않고 늘 깨어 겸손하게 하소서!)

*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람만이 달콤한 승리를 맛볼 수 있다.* (건강하게 하소서!) 

*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온유하게 하소서!)

* 하나님은 우리를 늘 연단하시나 넘어지게 하시지는 않는다.* (넘어지지 않게 하소서!)

*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치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피할 길을 주소서!)

*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제게 허락하신 축복을 저를 축복하는 자와 미워하는 자에게 똑같이 허락하소서!)